logo

BENOW

[2025 신입 공채] 기획 Unit_BM(상품기획)
구분
공채 1기
마감기한
2025년 09월 08일, 14:59
부문
일반직
직군
Product&MD
직무
BM (상품기획)
경력사항
신입
고용형태
정규직
근무지
비나우 본사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411, GT TOWER 4층, 7층, 14층 (주)비나우

기획 Unit ​- ​BM(상품기획)

📌 ​비나우 신입 ​공채 1기 정보가 궁금하다면 ​👉🏻 ​[BENOW 신입 ​공채 페이지 보기]

📌 ​비나우의 다양한 ​복리후생이 ​궁금하다면 👉🏻 ​[BENOW ​복리후생 ​자세히 보기]



What You'll ​Do

이런 ​일을 함께 해요


1. ​국내외 ​시장 ​인사이트 발굴 및 ​컨셉 기획 ​

  • 국내 ​및 글로벌 ​뷰티 트렌드 ​리서치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 ​등)
  • 소비자 ​니즈, 경쟁사 분석 등을 바탕으로 인사이트 도출 및 제품 컨셉 기획


2. 제품 샘플링 및 테스트 운영

  • 제품 제형 및 컬러 기획 및 선정
  • 샘플 제작 및 테스트 설계
  • 테스트 결과 분석 및 품질 개선 피드백


3. 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 및 내부 교육

  • 제품 기획안 및 소개서 작성, 보고
  • 제품 관련 내부 교육 및 유관 부서 협업 조율



What You'll Bring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 학위 이상 취득하신 분
  • 26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나 풀타임 근무가 가능해야 함



Nice to Have

이런 역량이 있다면 더 좋아요


  • 국내 및 해외 뷰티 트렌드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인사이트 발굴에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
  • 뷰티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소구점을 발굴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직관과 분석적 사고를 조화롭게 활용할 수 있는 분
  • 여러 사람들과의 협업에 어려움이 없고,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분



Application Questions

자기소개서 항목


질문 1

비나우에 지원한 계기와 해당 직무에 있어 본인의 '장점'이나 '가능성'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작성해주세요. (700자 이내)

EX) 관련 수업, 활동, 관심 분야 등


질문 2

낯선 환경이나 새로운 팀 안에서 본인이 배우고 적응하며 함께 성과를 만든 경험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500자 이내)

EX) 인턴, 학과 프로젝트, 팀플, 아르바이트 등


질문 3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중 인상 깊은 제품이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본인이 해당 제품 혹은 마케팅에 기여할 수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일지 함께 작성해주세요. (800자 이내)



현직자의 한 마디

TO. 미래의 BM(상품기획)팀 동료들에게


BM 직무는 단순히 제품을 기획하는 일이 아니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경험을 만드는 일이에요.


처음에는 제품 컨셉과 테스트 과정을 반복하면서 시행착오도 많겠지만

그 과정을 통해 어떤 아이디어가 실제로 통하는지 몸으로 느낄 수 있어요.

샘플 제작과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며 직관과 데이터를 결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협업 과정에서 의사소통 능력도 자연스럽게 향상돼요.


제품과 브랜드를 동시에 고려하다 보면 작은 결정 하나하나가 브랜드 전체 가치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해하게 돼요.

이 경험들이 쌓이면 단순한 기획자가 아니라 제품과 브랜드를 통합적으로 성장시키는 전략가로 발돋움할 수 있어요.


우리와 함께 비나우의 제품과 브랜드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세상에 없던 가치를 창출하는 경험을 해봐요!



공유하기
[2025 신입 공채] 기획 Unit_BM(상품기획)

기획 Unit ​- ​BM(상품기획)

📌 ​비나우 신입 ​공채 1기 정보가 궁금하다면 ​👉🏻 ​[BENOW 신입 ​공채 페이지 보기]

📌 ​비나우의 다양한 ​복리후생이 ​궁금하다면 👉🏻 ​[BENOW ​복리후생 ​자세히 보기]



What You'll ​Do

이런 ​일을 함께 해요


1. ​국내외 ​시장 ​인사이트 발굴 및 ​컨셉 기획 ​

  • 국내 ​및 글로벌 ​뷰티 트렌드 ​리서치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 ​등)
  • 소비자 ​니즈, 경쟁사 분석 등을 바탕으로 인사이트 도출 및 제품 컨셉 기획


2. 제품 샘플링 및 테스트 운영

  • 제품 제형 및 컬러 기획 및 선정
  • 샘플 제작 및 테스트 설계
  • 테스트 결과 분석 및 품질 개선 피드백


3. 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 및 내부 교육

  • 제품 기획안 및 소개서 작성, 보고
  • 제품 관련 내부 교육 및 유관 부서 협업 조율



What You'll Bring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 학위 이상 취득하신 분
  • 26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나 풀타임 근무가 가능해야 함



Nice to Have

이런 역량이 있다면 더 좋아요


  • 국내 및 해외 뷰티 트렌드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인사이트 발굴에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
  • 뷰티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소구점을 발굴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직관과 분석적 사고를 조화롭게 활용할 수 있는 분
  • 여러 사람들과의 협업에 어려움이 없고,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분



Application Questions

자기소개서 항목


질문 1

비나우에 지원한 계기와 해당 직무에 있어 본인의 '장점'이나 '가능성'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작성해주세요. (700자 이내)

EX) 관련 수업, 활동, 관심 분야 등


질문 2

낯선 환경이나 새로운 팀 안에서 본인이 배우고 적응하며 함께 성과를 만든 경험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500자 이내)

EX) 인턴, 학과 프로젝트, 팀플, 아르바이트 등


질문 3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중 인상 깊은 제품이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본인이 해당 제품 혹은 마케팅에 기여할 수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일지 함께 작성해주세요. (800자 이내)



현직자의 한 마디

TO. 미래의 BM(상품기획)팀 동료들에게


BM 직무는 단순히 제품을 기획하는 일이 아니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경험을 만드는 일이에요.


처음에는 제품 컨셉과 테스트 과정을 반복하면서 시행착오도 많겠지만

그 과정을 통해 어떤 아이디어가 실제로 통하는지 몸으로 느낄 수 있어요.

샘플 제작과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며 직관과 데이터를 결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협업 과정에서 의사소통 능력도 자연스럽게 향상돼요.


제품과 브랜드를 동시에 고려하다 보면 작은 결정 하나하나가 브랜드 전체 가치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해하게 돼요.

이 경험들이 쌓이면 단순한 기획자가 아니라 제품과 브랜드를 통합적으로 성장시키는 전략가로 발돋움할 수 있어요.


우리와 함께 비나우의 제품과 브랜드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세상에 없던 가치를 창출하는 경험을 해봐요!